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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정보(후기 등)

제 1차 구글 인사이트 포럼 (양재, 3/26)

by nathan03 2019.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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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차 구글 인사이트 포럼 

목표 : 주요 트렌드 대상 구글 관점의 인사이트 공유 통해 미래에 대한 이해도 제고 

시간 

주제

 발표자

 2:00~2:05 (5분)

 포럼 인트로

구글 인사이트 포럼의 의미와 주제 

 김지영(구글 글로벌 오토 어카운트 리드)

 2:05~2:50 (45분)

 오토컨슈머인사이트

소비자 관점에서 본 자동차 시장의 가까운 미래
- 구매 여정의 진화, 전기차의숙제, 카세어링의 현주소

 Kevin Jun (구글 인사이트 매니저) 
한경록 (구글 오토 리테일 매니저)

 2:50~3:10 (20분)

 왜 데이터가 중요한가

데이터 중요성에 대한 명제 정의와 데이터 정제 및 유효 결과 도출에 대한 실용 마케팅 사례 

 김채원(구글 데이터 매니저)

 3:10~3:35 (25분)

 5G 시대 : 인간중심의 창의성

 5G 기술의 핵심 특징과 그에 따른 제품/서비스/마케팅 변화에 대비하여 준비가 필요한 업무 방식 및 관점에 대한 제언

 조용민(구글 오토 인터스트리 매니저)

 3:35~4:00 (25분)

 질의 응답

 

 



■ 구글 인사이트 포럼의 의미와 주제  - 김지영(구글 글로벌 오토 어카운트 리드)




■ 오토컨슈머 인사이트(소비자 구매시 고려 사항) - Kevin Jun

 - 소비자는 현대/기아 자동차를 선택하기 위해 평균 5.4 개의 브랜드 경쟁사를 비교
 - 소비자의 71% 정도는 검색할 때 차종 선택에 대해서 확신하지 않는다.
 - 차를 선택해서 보유기간은 6~7년 이지만 검색은 2~3 달의 기간 소요한다.
 - 소비자는 최근 'best' 라는 질의 보다 'Versus' 의 질의어가 상당히 증가한다.
 - 차량의 infortainment 기능이 탑재되고 있지만 'Car phone holder' 관심 많다.
 - 커넥티비티의 기능성이 안전과 디자인보다 더 많은 부분이 고려되고 있다.
 - 모바일 검색 중 20% voice로 할정도로 AI 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 자율주행차를 탈때 불안전성에 대한 69% 느끼고 있다.
 - 소비자는 아직 운전대를 Technology 에 맡기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다.
 - Autonomous에 있어 driving assistance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EV 가 최근 이슈 인데, 소비자들은 EV 가 친환경적인지, 가격은, 안전한지 다양한 질문을 검색하고 있다.
 - 비용 topic이 내연기관에 비해 20% 정도 많다.
 - 마켓팅에선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Fun episode' 마케팅 기법을 사용
 - 이노베이션은 consumer 들이 어떤 궁금증이 있는지 해소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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