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공지능
  • 블록체인
  • 정보보안
오늘의 독서

나, 지금 이대로 괜찮은 사람

by nathan03 2019. 4. 24.
반응형
" 자신에 대한 너그러움과 판단하지 않는 태도를 갖는다면 이전보다 훨씬 더 편안해진 나를 만날 수 있다. " 


 

" 몰아 붙이지만 말고 괜찮다고 생각해봐 "

모든 사람이 열심히 하고 잘해도 이 일에서는 어쨌든 실패하는 사람이 생길 수 밖에 없어..

내가 붙으면 누군가는 떨어질테고, 반대로 다른 사람이 붙는다면 내가 떨어질 수 밖에 없겠지..

물론 속상한 일이야. 마음이 가실 때까지 충분히 속상해 하자. 하지만 모든 사람이 한번쯤은,

아니 여러번도 미끄러질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내가 미끄러지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없잖아.

만약 무조건 나는 좋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인생을 만만하게 보는 온만한 사고방식일거야.

삶은 어렵고 실패는 당연하다. 실패도 성공도 노력도, 또 그 과정에서 겪는 여러 감정도 모두 내것임을 기억하자.

 

" 스스로 비난해봤자 달라지는 건 없다. "

삶이 항상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굴러가는 것이 당연한 것도 아니다.

따라서 억울해할 필요도 스스로를 불쌍히 여길 필요로 없다. 그저 나는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할수 있는 일을

하면 된다. 그저 나는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된다.

그 과정에서의 고통과 기쁨 모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자.

그리고 내 경험이 더 풍부해졌음을, 나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했음을,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얻게 되었음을,

이전과 조금 다른 내가 되었음을 깨닫고 스스로를 칭찬해주자.


" 삶의 의미는 어느날 갑자기 오지 않아 "

어떤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가치와 삶의 의미를 안다는 것은 사실 인간에게 너무 어려운 요구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하지만 다행히 방법이 있다. 자신에게 너그러울줄 아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상황이 어떻든 자신의 가치가 

변치 않는다고 생각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떤 상황에서든 자애로운 시선으로 자신을 아끼고 돌볼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은 두가지다. 하나는 아무 기적도 없는 것처럼 사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사는 것이다 - 아인슈타인 "

 

 

반응형

댓글